본문 바로가기

spicing up

여행하기 좋은 세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 50곳 (2)

 

여름의 막바지, 어디론가 도심을 벗어난 자연 풍경으로 시선이 꽂히지 않는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손꼽히는 곳은 어디일지? “마치 예술작품 같은 거대한 크리스탈 동굴에서부터 진흙 화산 및 암석 지형에 이르기까지, , , 얼음이 결합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어냈다.” 다음에서 옮겨온 목록을 훑어보며 죽기 전에 방문해봐야 할 버킷 리스트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지. 아래 리스트에는 한국의 제주도도 포함되어 있다. 어쨌든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18. 아이슬란드의 셀야란즈포스 폭포(Seljalandsfoss Waterfall, Iceland)

폭포 감상에 있어서는 사이즈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가장 크고 가장 높은 폭포가 인상적일지 모르지만, 계단식 폭포와 관련해서는 아이슬란드의 셀야란즈포스(Seljalandsfoss) 스타일이 있다.(위 사진)

깎아지른 절벽면 아래로 62미터 떨어지는 셀야란자(Seljalandsa) 강을 보는 것은 아이슬란드의 꼭 보아야 할 매력의 하나이다. 캐스케이드 뒤로 길이 나 있으니 방수 카메라를 준비할 수 있다.

19. 페리토 모레노 빙하(Perito Moreno Glacier, Patagonia, Argentina), 파타고니아,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의 로스 글라시아레스 국립공원(Los Glaciares National Park)(페리토 모레노 국립공원과 혼동하지 말 것)에 있는 이 30킬로미터의 빙하는 자라나고 축소되고 종종 아르헨티노 호(Lago Argentino)팔꿈치에 천연 얼음 댐을 형성한다. 갇혀있는 물의 힘은 4-5년마다 극적인 파열을 일으킨다. 얼음이 폭발하지 않을 때에도, 빙하의 푸른 봉우리가 보이는 것은 매력적이다.

파타고니아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엘 칼라파테(El Calafate)로 비행, 아니면 대안으로 매우 긴 버스 여행이 있다.

20. 모레인 호(Moraine Lake, Banff National Park, Alberta, Canada), 밴프 국립공원, 앨버타, 캐나다

캐나다 록키산맥에 위치한 모레인 호는 자매인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와 함께 밴프 국립공원에서 가장 많이 사진으로 찍힌 풍경 중 하나이다. 소나무 숲과 산과 끝없이 펼쳐진 하늘을 반영하는 깊은 크리스탈 같은 바다로 로키 산맥의 보석으로 알려져 있다. 캘거리에서 밴프까지 128킬로미터 직행 버스가 있다.

21. 카스카테 델 물리노, 사투르니아(Cascate del Mulino, Saturnia, Tuscany, Italy)

김이 나는 온천수는 37.5도에서 솟아나와 일련의 작은 폭포를 연속적으로 수십 개의 풀로 연결한다.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는 아니지만, 사투르니아(Saturnia)의 계단식 온천은 많은 즐거움을 준다. 천연 황산염 미네랄워터에 몸을 담그고 류머티즘에서 근육통에 이르는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오르베텔로(Orbetello)의 북동쪽인 만차노(Manciano)의 작은 토스카나 마을에서 북쪽으로 약 1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다.

22. 윌리엄 베이,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주(William Bay, Western Australia)

호주의 퍼스(Perth)에서 남쪽으로 5시간 거리에 있는 윌리엄 베이(William Bay)는 하얀 모래와 엘레펀트 록스(Elphant Rocks)를 둘러싸고 청록색 바다가 있으며, 그린스 풀(Green’s Pool)이라는 암석 웅덩이와 화강암 테라스가 있다.

잔잔한 물은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완벽하며, 다른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다른 쪽에 그레이트 서던 오션(Great Southern Ocean)이 있다.

23. 제주도 용암 동굴(Jeju Island Lava Tubes), 한국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있는 한국의 이 화산섬에는 산, 멋진 해안 암석 및 세계에서 가장 좋은 동굴 용암 튜브 시스템이 있다. 제주 동굴에는 석화된 용암으로 된 탑이 있고 제주도 절벽에는 북 아일랜드에 있는 자이언트 코즈웨이(Kiant’s Causeway)와 비슷한 관 모양의 구조물이 있다.

24. 앙헬 폭포(Angel Falls, Venezuela), 베네수엘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폭포인 앙헬 폭포(Angel Falls)의 물은 979미터를 흐르며 여기에는 807미터의 자유 낙하가 포함된다. 그것은 베네수엘라의 카나이마 국립공원(Canaima National Park)에서 가장 큰 탁상고지(table-top mountains) 중 하나인데, 그 지역의 페몬인(Pemon)에게 악마의 산(Devil's Mountain)으로 알려져 있다. 물의 대부분은 바닥에 도달하기 전에 안개처럼 증발한다.

25. 스위스 라우터브루넨 밸리(Lauterbrunnen Valley, Switzerland)

스위스 알프스의 깊은 곳인 라우터브루넨 밸리 또는 라우터브루넨탈(Lauterbrunnental)은 가파른 석회암 절벽 사이에 걸친 지형의 깊은 갈라진 틈새이다. 갈라진 틈을 덮고 있는 폭포는 종종 바닥에 떨어지기 전에 포말로 사라지고, 270m에 있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폭포 중 하나 인 슈타우바흐 폭포(Staubbach Falls)가 포함된다.

26. 모허 절벽, 아일랜드(Cliffs of Moher, Ireland)

클레어 주(County Clare)의 두린(Doolin) 마을 남쪽에 위치한 모허 절벽은 대서양에서 213 미터 높이로 8킬로미터 뻗어 있다. 이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큰 자연 관광 명소 중 하나이지만, 그들은 또한 대서양 바다오리(puffins), 큰부리바다오리(razorbills) 및 기타 야생 조류를 끌어들인다.

애런 섬(Arran Islands), 골웨이 만(Galway Bay) 및 버런(Burren, 아일랜드의 카르스트 지형 - 구글 검색)의 장엄한 전경 또한 감상할 수 있다. 모허 절벽은 골웨이에서 남서쪽으로 80km 떨어진 곳에 있다.

27. 아이슬란드 스카프타펠 국립공원(Skaftafell National Park, Iceland)

남부 아이슬란드의 스카프타펠 국립공원은 화산 폭발, , 빙하로 수백만 년의 세월을 걸쳐 형성된 곳으로 다양한 경관을 자랑한다.

여기에는 레이캬비크 국립극장(Reykjavik’s National Theatre)의 건축물에 영감을 불어넣은 스바르티포스 폭포(Svartifoss waterfall) 위 기하학적인 검은 현무암 바위의 돌출부가 포함되어 있으며, 중류에서 얼어붙은 장엄한 스카프타펠요쿨 빙하(Skaftafellsjokull glacier)가 있다.

28. 티티카카 호(Lake Titicaca, Bolivia/Peru), 볼리비아/페루

해발 3,811미터의 고도의 티티카카 호수는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호수 중 하나이다. 또한 세계에서 상업적으로 가장 많이 운항되는 호수이기도 하며 아이마라(Aymara)와 케추아(Quechua) 족을 포함한 토착민들의 고향이다. 그 광대한 호수는 종종 가벼운 안개로 덮여 있으며 수많은 현지 전설에 영감을 불어 넣었다.

티티카카 호는 페루 마을 푸노(Puno) 또는 라파스(La Paz)에서 150km 떨어진 볼리비아의 코파카바나(Copacabana)에서 방문할 수 있다.

29. 바덴 해(Wadden Sea), 독일과 네덜란드

유네스코(UNESCO)는 바덴 해(Wadden Sea)세계 최대의 비단절된 조간대 모래와 진흙 평원의 시스템으로 묘사하고 있다. 다른 말로 하면, 독일과 네덜란드 연안의 초현실적인 오지이며, 모래와 얕은 바다가 연결되어 넓게 펼쳐져 있다.

이는 또한 철새들의 고향이다. 거기에 가면 지구상의 어느 곳에서든지 백만 마일 떨어져 있다고 느낄 것이며 발치의 조개들 중 하나처럼 작게 느껴진다. 600km에 이르는 이 해안선은 네덜란드의 덴 헬더르(Den Helder)와 독일의 니불(Niebull)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30. 푸에르토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Puerto Princesa Subterranean River, Palawan, Philippines), 팔라완, 필리핀

새로운 자연의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선정된 푸에르토프린세사 지하강은 지하 8.2km에 달하며 석회암 카르스트 형성, 종유석 및 석순을 보유하고 있다.

카누로 강을 따라 크루즈를 즐길 수 있다. 팔라완 스팅크 오소리(stink badger), 그 지역에 서식하는 사랑스러운 작은 스컹크를 조심하라. 지하강은 팔라완 서쪽 해안의 푸에르토프린세사 시에서 북서쪽으로 76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다.

31. 플리트비체 호수(Plitvice Lakes, Croatia),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의 심장부에 있는 이 일련의 얕은 호수들은 자연 애호가의 천국으로, 바위 같은 협곡과 절벽 가장자리를 뚫고 지나가는 극적인 폭포 사이에 맑은 물이 모여 있다.

나무로 만들어진 산책로는 방문객을 위해 플리트 비체 호수(Plitvice Lakes)에 접근하도록 되어 있다. 수영은 국립공원 내에서는 금지되어 있지만 코라나 빌리지(Korana Village)와 같이 바깥에 물놀이가 가능한 곳이 있다. 주변 언덕에서 담수어와 갈색 곰을 볼 수도 있다. 공원은 자다르(Zadar)에서 북쪽으로 2시간 거리에 있다.

32. 모시 오아 툰야/빅토리아 폭포(Mosi-oa-Tunya/Victoria Falls, Zambia, Zimbabwe) 잠비아, 짐바브웨

잠베지 강(Zambeze River)1.7킬로미터 이상 뻗어있는 절벽을 가로질러 폭포가 되어 모시 오아 툰야(Mosi-oa-Tunya)라고 불리는 빅토리아 폭포를 환상적인 광경으로 만든다.

초당 최고 12,800의 유량을 기록하는 많은 물이 잠베지의 협곡으로 108m 떨어진다. 수영하는 이들은 수위가 너무 높지 않을 때 데빌스 풀(Devil's Pool)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다. 폭포 가장자리에 있으며, 안전주의 사항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33. 피니스테르(Finistere, France), 프랑스

브르타뉴(Brittany, Bretagne)의 멀리 떨어진 이 곶은 실제로 세계의 종말처럼 느껴진다. (그 이름은 라틴어의 ‘finis terrae’에서 유래했다). 전면에는 대서양이 자리 잡고 있으며, 해안을 따라 자연의 바위가 많은 항구와 입구가 있어 거친 풍경을 이룬다.

관광객들은 자주 고르지 않은 바다의 등대에서 뾰족한 손가락처럼 가리키는 푸앵트 뒤 라(Pointe du Raz)로 몰려들지만, 화창한 날에는 애버(aber, 켈트어에서 유래된 용어로서 하천의 입구나 두 강이 합쳐지는 곳 - 네이버 사전)는 평화롭고 보호받는 느낌이다. 브르타뉴의 브레스트에서 접근 가능하다.

34. 페르난두 지 노로냐(Fernando De Noronha, Brazil), 브라질

페르난두 지 노로냐는 브라질 본토에서 350킬로미터 떨어진 21개의 열대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다. 목가적인 모래사장, 해양 생물 및 하이킹 트레일로 유명하다. 이제 해양 국립공원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대모 거북(hawksbill turtles), 돌고래, 상어 및 멸종 위기 종을 보호한다. 섬에서의 삶은 항상 낙원이 아니었다. 18세기 후반과 1957년 사이에 메인 랜드에 감옥이 있었다.(출처 cnn.com)(계속)